language:unity:unity-manual:advanced
Event 함수의 실행 순서
http://docs.unity3d.com/Documentation/Manual/ExecutionOrder.html
퀵
- 모든 Awake()
- 모든 Start()
- while( Time.deltaTime ) 안에
- FixedUpdate()
- Physics 연산
- OnEnter/Exit/Stay Trigger
- OnEnter/Exit/Stay Collision
- 리지드바디의 인터폴레이션 적용
- 마우스와 같은 입력 대응 이벤트
- 모든 Update()
- 모든 LateUpdate()
- 렌더링
첫번째 Scene 로드
- Scene 내부의 오브젝트에 대해서 모두 한번씩 호출 된다.
= Awake : Start()가 실행 되기 전 또는 Prefab가 막 초기화 되었을때 실행. 오브젝트가 비활성 상태면 활성화 될때 호출. = OnEnable : 오브젝트가 활성화 되면 호출. MonoBehaviour 인스턴스화 되었을때.
첫 프레임이 시작 되기 전에
= Start : 첫 프레임이 그려지기 전에
Update 순서
- FixedUpdate : Update()보다 더 많이 호출된다. FixedUpdate()에서는 Time.deltaTime을 곱할 필요가 없다.
- Update : 프레임당 한번씩.
- LateUpdate : Update()가 실행된 다음 프레임당 한번씩 호출된다.
Coroutine
- yield; : 다음 프레임에 실행된다.
- yield WaitForSeconds(2) : 모든 Update()가 실행된 다음에
- yield WaitForFixedUpdate() : FixedUpdate() 다음에 * yield StartCoroutine(MyFunc)** : MyFunc()이 종료될때까지
힌트
- Coroutine은 Update() 다음에 실행된다.
language/unity/unity-manual/advanced.txt · 마지막으로 수정됨: 2024/04/23 22:45 저자 127.0.0.1