language:unity:5-사운드-오디오
파일 손실 방지
음악이나 효과음을 mp3나 ogg로 변경할 경우,
- 소리가 너무 작아서 압축 과정에서 손실되는 경우
- kbs를 더 늘려서 압축해본다. ( 192 이상)
- 원본보다는 더 작다.
음악 (AudioSource)
음악 비주얼라이져를 만들기 위한 .. 것만은 아니겠지만 AudioSource에 보면 관련있는 함수가 있다.
GetOutputData
void GetOutputData(float[] samples, int channel);
지금 딱 연주하는 구간의 데이터.
samples | 배열인데, 배열의 크기는 음악의 압축률과 같거나.. 달라도 상관 없나? 잘 모르겠네. 128kbps 파일이면 배열 크기를 128로 잡는다. (확인필요) |
channel | 모노, 스테레오 그이상? |
모노면 0 만 보내고, 스테레오라면 0, 1 각각 따로 파라미터로 전송해서 2번 함수를 호출해야 한다. |
// 128kbps 파일이라면, 어디엔가 있는 AudioSource를 얻어 온다 손 치고 AudioSource _musicSource; // 현재 연주 구간의 데이터를 얻기 위한 데이터 변수 float[] _samples1; float[] _samples2; _samples1 = new float[128]; _samples2 = new float[128]; // 데이터를 얻는다. _musicSource.GetOutputData(_samples1, 0); _musicSource.GetOutputData(_samples2, 1);
GetSpectrumData
language/unity/5-사운드-오디오.txt · 마지막으로 수정됨: 2024/04/23 22:44 저자 127.0.0.1