language:unity:3-오브젝트-컴포넌트-선택
오브젝트 선택 or 컴포넌트 선택
다른 게임 오브젝트의 컴포넌트나 스크립트 사용
public class example : MonoBehaviour { void Example() { transform.Translate(0, 1, 0); GetComponent<Transform>().Translate(0, 1, 0); } } public class example : MonoBehaviour { void Update() { <OtherScriptName> otherScript = GetComponent<OtherScriptName>(); otherScript.DoSomething(); } }
게임 오브젝트 찾기
- 찾기 귀찮으면 스크립트에서 게임 오브젝트를 파라미터로 받는 방법이 편한듯.
public class example : MonoBehaviour { void Start() { GameObject go = GameObject.Find("SomeGuy"); go.GetComponent<OtherScript>().DoSomething(); GameObject player = GameObject.FindWithTag("Player"); player.GetComponent<OtherScript>().DoSomething(); } }
language/unity/3-오브젝트-컴포넌트-선택.txt · 마지막으로 수정됨: 2024/04/23 22:44 저자 127.0.0.1