language:unity:2-layer
레이어 기반 충돌 감지
게임 오브젝트에 레이어를 다르게 설정해서, 충돌 감지를 하지 않게 할 수 있다.
목표
(A)는 화면은 마음대로 돌아다닌다. (C) 공중에서 떨어진다. (B)는 화면에 클릭을 감지해서 반응한다. (D) 화면상의 클릭 위치를 보여준다. |
게임 오브젝트의 충돌 체크에 대한 룰은,
- Crosshair는 (B) 영역에 있는 경우 Raycast 충돌 체크를 해서 화면 상의 위치를 구한다.
(D) 와 (B)는 충돌 체크가 발생 되어야 한다. - (C)와 (A)는 화면에서 임의 생성되거나 자유롭게 움직이는 오브젝트로, (B)와 충돌되면 안된다. 충돌체크가 생겨 움직임에 버벅대면 안된다.
(C)+(A)는 (B)와 충돌하면 안된다.
다시 정리하면,
- (D) 와 (B)는 충돌 체크가 발생 되어야 한다.
- (C)+(A)는 (B)와 충돌하면 안된다.
구현(설정)
1단계 : 레이어 추가
- DropZone 레이어를 추가하고,
- (B)와(D)를 DropZone 레이어로 설정
2단계 : 충돌 체크 설정
메뉴의 Edit » Project Settings » Physics 클릭 | |
DropZone 레이어 끼리만 충돌 설정하게 한다. |
DropZone 레이어 끼리만 충돌 설정하게 되서 원하는 환경이 설정된다.
language/unity/2-layer.txt · 마지막으로 수정됨: 2024/04/23 22:44 저자 127.0.0.1