language:gamemaker:설명-자료:설명-1회
개요
- 2d 게임을 만들 수 있는 게임 제작툴
- pc / ios / android / window phone / html5로 export가능
- Steam에서 무료판을 받아서 체험할 수 있다.
- 가능성 : 100 Game Maker Games in 10 Minutes
large:bdgQyOIyWPY
UI 설명
- 리소스 트리
- 작업창
- 리소스 항목들 : 배경 / 스프라이트 / 오브젝트 / 룸
튜토리얼1번 (Catch the clown) 을 따라서 설명하는 단계
- 윈도우 구성 요소 설명
- 만드려는 데모의 기능 설명 : 벽과 광대와 점수, 마우스 콘트롤
- 룸(스테이지) : 비어 있는 스테이지 추가 : 실행 결과 보기 (아무것도 없는 화면)
- 이미지 추가
- 스프라이트 추가 : 벽과 광대
- 스프라이트 속성 설명 : 중심점과 연속된 이미지와 충돌 영역
- 사운드 추가
- 효과음 2개
- 오브젝트, 이벤트, 액션 : 설명
- 사용가능한 이벤트
- 이벤트 발생시 순서대로 처리할 액션 리스트에 대한 설명
- 오브젝트 추가 : 벽
- 솔리드 체크 : 단단한 물체다라는.
- 오브젝트 추가 : 광대
- 이벤트 추가 : 움직임 추가 속도는 4
- 충돌 체크 : 광대 오브젝트에 벽 오브젝트에 대한 충돌 체크 추가. 튕김 마크 추가. 사운드 추가.
- 스프라이트의 충돌 영역 다시 설명
- 마우스 이벤트 추가 : 마우스 Left Pressed 클릭 이벤트 추가
- 점수 추가 : Score 액션 추가
- 사운드 추가
- Jump to random 액션 추가
- 이동 랜덤 추가
- 방 수정
- 방 스테이지 상에서 벽 오브젝트를 배치
- 플레이 데모
- 방수정 : 배경 추가
- 광대 움직임 변경
- 알람 기능 설명
- 룸 스피드 설명 : 프레임레이트와는 다른.
- 알람 설정 30스텝 간격으로 +2 상대 속도 증가
- 'Main1' –> 'Transform Sprite' 움직임 변경
- xscale, yscale = 1
- angle = direction
- direction 설명
만드는 순서
- 룸 –> 스프라이트 –> 오브젝트
- 입력(키,마우스,터치)에 대응하는 방식 결정
- 게임 flow 제어
게임스러운 요소들
- 프레임과 스텝(GameMaker용어)
- 스프라이트 : 이미지 배열 형태, 마스크(충돌영역)
- 깊이값
- 변수
GameMaker의 요소
- 내장 변수, 인스턴스
- direction, speed, x, y
- direction : (0,right)(90,top)(180,left)(270,botton)
- relative : 상대적인 위치
- 충돌 처리
Community
language/gamemaker/설명-자료/설명-1회.txt · 마지막으로 수정됨: 2024/04/23 22:45 저자 127.0.0.1