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language:unity:4-tween:dotween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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오랫동안 잘 써오고 있는 믿고 쓰는 트윈 플러그인. 이걸로 아쉬운 부분은 LeanTween과 같이 사용한다.

DoTween 에 대한 것 → 작성 중

주요 링크

패키지 추가

using DG.Tweening; 

움직임 설정

Transform 에 확장 함수를 붙여서, 원래 붙어 있던 라이브러리 처럼 쓸 수 있음.

GameObject _test_obj;
_test_obj.transform.DOMoveX(100, 1);

추가 파라미터가 없는 경우라면 바로 플레이 된다.

파라미터

TweenParam

자잘한

시퀀스

도트윈을 쓰게 되는 이유.

복잡 동작을 처리하는 코드를 한번에 몰아놓고, 영상 틀듯이 트윈 모션을 플레이 해볼 수 있는 기능.

아주 좋음.

// 시퀀스 생성
Sequence tweenSeq1 = DOTween.Sequence();
// 루프는 여러 tween을 추가해보기 위한 용도
for( <루프> )
{
    // _obj는 매 반복시, 다른 오브젝트를 참조.
    tweenSeq1.Append( /* 기본 트윈 코드 */    );
    // 트윈 사이에 딜레이를 둔다.
    tweenSeq1.AppendInterval( 0.2f );
}
// 플레이
tweenSeq1.Play();
language/unity/4-tween/dotween.txt · 마지막으로 수정됨: 2020/01/20 16:05 저자 kieuns