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language:unity:4-tween:dotween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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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https://assetstorev1-prd-cdn.unity3d.com/key-image/d28cf7c5-1e07-4494-81e3-bc3ca7539da6.jpg?400}} 오랫동안 잘 써오고 있는 믿고 쓰는 트윈 플러그인. 이걸로 아쉬운 부분은 LeanTween과 같이 사용한다. <note important>DoTween 에 대한 것 → 작성 중 </note> ====== 주요 링크 ====== * 메인링크 : [[ttp://dotween.demigiant.com/]] * 문서 : [[http://dotween.demigiant.com/documentation.php|온라인 문서]] * 예제 : [[http://dotween.demigiant.com/examples.php|예제]] * 어셋 스토어 : [[https://assetstore.unity.com/packages/tools/animation/dotween-hotween-v2-27676]] ====== 패키지 추가 ====== <code csharp> using DG.Tweening; </code> ===== 움직임 설정 ===== Transform 에 확장 함수를 붙여서, 원래 붙어 있던 라이브러리 처럼 쓸 수 있음. <code csharp> GameObject _test_obj; _test_obj.transform.DOMoveX(100, 1); </code> 추가 파라미터가 없는 경우라면 바로 플레이 된다. ===== 파라미터 ===== ===== TweenParam ===== ===== 자잘한 ===== ===== 시퀀스 ===== * [[http://dotween.demigiant.com/documentation.php#creatingSequence]] 도트윈을 쓰게 되는 이유. 복잡 동작을 처리하는 코드를 한번에 몰아놓고, 영상 틀듯이 트윈 모션을 플레이 해볼 수 있는 기능. 아주 좋음. <code csharp> // 시퀀스 생성 Sequence tweenSeq1 = DOTween.Sequence(); // 루프는 여러 tween을 추가해보기 위한 용도 for( <루프> ) { // _obj는 매 반복시, 다른 오브젝트를 참조. tweenSeq1.Append( /* 기본 트윈 코드 */ ); // 트윈 사이에 딜레이를 둔다. tweenSeq1.AppendInterval( 0.2f ); } // 플레이 tweenSeq1.Play(); </code>
language/unity/4-tween/dotween.txt
· 마지막으로 수정됨: 2024/04/23 22:45 저자
127.0.0.1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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