사용자 도구

사이트 도구


tool:3dsmax:모델링

차이

문서의 선택한 두 판 사이의 차이를 보여줍니다.

차이 보기로 링크

다음 판
이전 판
tool:3dsmax:모델링 [2013/08/18 19:26] – 새로 만듦 kieunstool:3dsmax:모델링 [2024/04/23 22:44] (현재) – 바깥 편집 127.0.0.1
줄 1: 줄 1:
 +====== 샘플 Plane 추가 ======
 +
 +테스트할 오브젝트 생성
 +
 +| **Command Panel**에서 **Create** 탭을 선택. **Object Type**에서 **Plane**을 선택 |
 +| {{:tool:3dsmax:3dxmax-modeling-basic-editing-1.png?150}} |
 +| Perspective 뷰포트에서 대충 드래그합니다. 평면을 만듧니다. |
 +| {{:tool:3dsmax:3dxmax-modeling-basic-editing-2.png?300|}} | 
 +
 +이걸로 테스트용 Plane 준비 끝.
 +
 +====== 오브젝트 변경 ======
 +
 +| {{:tool:3dsmax:3dxmax-modeling-basic-editing-3.png?300|}} | 오브젝트를 선택하고, 마우스 오른쪽 클릭 \\ **Convert to Editable Poly** 선택                     |
 +| {{:tool:3dsmax:3dxmax-modeling-basic-editing-4.png}}      | **Command Panel**에서 **Modify**탭이 선택되고 편집 가능한 상태가 됩니다.                         |
 +^                                                                                                                                                            ^
 +| {{:tool:3dsmax:3dxmax-modeling-basic-editing-5.png|}}     | Vertex 를 선택해서 vertext 편집 상태로                                                           |
 +| {{:tool:3dsmax:3dxmax-modeling-basic-editing-6.png|}}     | 클릭&드래깅으로 움직일 버텍스 선택해서 이동하면 \\ 오브젝트 외형이 변경 됩니다.                  |
 +| {{:tool:3dsmax:3dxmax-modeling-basic-editing-7.png|}}     | **Command Panel**에서 **Polygon**을 선택. \\ 왼쪽 화면처럼 면을 이동해서 오브젝트 외형 변경 가능 |
 +
 +w, e, r 키로 이동/회전/축소를 선택한 요소에 대해서 적용 가능.
 +