사용자 도구

사이트 도구


language:unity:tk2dtoolkit

차이

문서의 선택한 두 판 사이의 차이를 보여줍니다.

차이 보기로 링크

다음 판
이전 판
language:unity:tk2dtoolkit [2014/05/13 15:14] – 새로 만듦 kieunslanguage:unity:tk2dtoolkit [2024/04/23 22:44] (현재) – 바깥 편집 127.0.0.1
줄 1: 줄 1:
 +
 +====== SpriteCollection 의 매트리얼 동적 교체 ======
 +
 +**tk2dSprite** 에서 매트리얼이 변경 되면, 원래의 매트리얼로 바꿔버리는 바람에
 +오브젝트 인스턴스마다 다른 매트리얼(색상 변경이라든지)을 적용할 수가 없는데...
 +
 +정식으로 지원 되는 방법은 없고,
 +
 +**tk2dSprite** 클래스를 고치는 방법 밖에 없다.
 +
 +  * [[http://2dtoolkit.com/forum/index.php?topic=356.0|포럼링크(하단부분)]]
 +
 +<code csharp>
 +public class tk2dSprite : tk2dBaseSprite {
 +  //...
 +  static bool ignoreMaterialChange = true;
 +  //... 원래 코드 ...
 +  protected override void UpdateMaterial()
 +  {
 +    if( ignoreMaterialChange )
 +    {
 +      if( renderer.sharedMaterial == null )
 +        renderer.material = collectionInst.spriteDefinitions[spriteId].material;
 +    }
 +    else
 +    {
 +      if( renderer.sharedMaterial != collectionInst.spriteDefinitions[spriteId].material )
 +        renderer.material = collectionInst.spriteDefinitions[spriteId].material;
 +    }
 +  }
 +}
 +</code>
 +
 +{{tag> UpdateNeed}}