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language:shader:unity:shader-guide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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language:shader:unity:shader-guide [2014/05/15 18:45] – 만듦 kieunslanguage:shader:unity:shader-guide [2024/04/23 22:45] (현재) – 바깥 편집 127.0.0.1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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 +3종류의 셰이더 작성 방식
 +
 +====== Surface Shader ======
 +
 +  * 라이트,쉐도우를 사용하려면 가장 나은 옵션
 +  * 유니티의 라이팅 파이프라인을 추상화해서 복잡한 셰이더를 (비교적)간편하게 작성
 +  * 포워드,디퍼드 라이팅 방식을 (대부분) 둘다 지원하고
 +  * 약간의 Cg/HLSL 코드와 자동으로 생성되는 스크립트를 포함한다고
 +
 +진짜로?
 +
 +====== Vertex and Fragment(Pixel) Shader ======
 +
 +  * 완전히 새로운 효과를 원하는 경우
 +  * 유니티의 라이팅 파이프 라인을 사용하지 않는 경우, 새롭게 라이팅 모델을 짜려는 경우
 +  * Cg/HLSL을 사용한다.
 +
 +====== Fixed Function Shader ======
 +
 +  * 셰이더 이전의 고정 파이프 라인에서 사용되는 효과들에 대한 셰이더
 +  * 프로그래밍 가능한 셰이더를 지원하지 않는다.
 +  * ShaderLab으로만 작성하며, 구 하드웨어를 지원한다.
 +
 +<note>어떤 경우든 ShaderLab 스크립트로부터 파생되므로 ShaderLab 구문은 익숙해져야 한다.</note>
 +