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전역 변수의 추가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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language:gamemaker:1-gml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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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 전역 변수의 추가 ====== 따로 선언하지 않고, **global.**를 붙이면 바로 전역 변수가 된다. 주의할 것은 선언되는 시점. <code gml> // 프로그램 시작 부분에 플레이어 위치를 저장할 변수를 설정한다. global.playerX = 0; global.playerY = 0; </code> ====== 변수 선언시 주의 ====== 일반 언어처럼 선언과 동시에 값을 대입하는 것은 안된다. <code gml> var newVar = 0; // error var newVar; // ok newVar = 1; </code> ====== 전역 변수, 로컬변수 ====== * **var**을 붙이면 로컬 변수가 된다. * **global.** 붙이면 전역 변수다. * **globalvar**로 선언하면 전역 변수다. ====== 내장 변수들 ====== 게임을 위한 내장 변수들이 많다. 이것들은 도움말을 보면서, 이미 있는데 몰라서 코딩 고생하는 경우를 줄여야 한다.
language/gamemaker/1-gml.txt
· 마지막으로 수정됨: 2024/04/23 22:44 저자
127.0.0.1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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