사용자 도구

사이트 도구


language:unity:4-tween:dotween

차이

문서의 선택한 두 판 사이의 차이를 보여줍니다.

차이 보기로 링크

양쪽 이전 판이전 판
language:unity:4-tween:dotween [2020/01/20 16:05] kieunslanguage:unity:4-tween:dotween [2024/04/23 22:45] (현재) – 바깥 편집 127.0.0.1
줄 1: 줄 1:
 +{{https://assetstorev1-prd-cdn.unity3d.com/key-image/d28cf7c5-1e07-4494-81e3-bc3ca7539da6.jpg?400}}
 +
 +오랫동안 잘 써오고 있는 믿고 쓰는 트윈 플러그인. 이걸로 아쉬운 부분은 LeanTween과 같이 사용한다.
 +
 +<note important>DoTween 에 대한 것 → 작성 중 </note>
 +
 +====== 주요 링크 ======
 +
 +  * 메인링크 : [[ttp://dotween.demigiant.com/]]
 +  * 문서 : [[http://dotween.demigiant.com/documentation.php|온라인 문서]]
 +  * 예제 : [[http://dotween.demigiant.com/examples.php|예제]]
 +
 +  * 어셋 스토어 : [[https://assetstore.unity.com/packages/tools/animation/dotween-hotween-v2-27676]]
 +
 +====== 패키지 추가 ======
 +<code csharp>
 +using DG.Tweening; 
 +</code>
 +
 +===== 움직임 설정 =====
 +
 +Transform 에 확장 함수를 붙여서, 원래 붙어 있던 라이브러리 처럼 쓸 수 있음.
 +
 +<code csharp>
 +GameObject _test_obj;
 +_test_obj.transform.DOMoveX(100, 1);
 +</code>
 +
 +추가 파라미터가 없는 경우라면 바로 플레이 된다.
 +
 +===== 파라미터 =====
 +
 +===== TweenParam =====
 +
 +===== 자잘한 =====
 +
 +===== 시퀀스 =====
 +
 +  * [[http://dotween.demigiant.com/documentation.php#creatingSequence]]
 +
 +도트윈을 쓰게 되는 이유.
 +
 +복잡 동작을 처리하는 코드를 한번에 몰아놓고, 영상 틀듯이 트윈 모션을 플레이 해볼 수 있는 기능.
 +
 +아주 좋음.
 +
 +<code csharp>
 +// 시퀀스 생성
 +Sequence tweenSeq1 = DOTween.Sequence();
 +// 루프는 여러 tween을 추가해보기 위한 용도
 +for( <루프> )
 +{
 +    // _obj는 매 반복시, 다른 오브젝트를 참조.
 +    tweenSeq1.Append( /* 기본 트윈 코드 */    );
 +    // 트윈 사이에 딜레이를 둔다.
 +    tweenSeq1.AppendInterval( 0.2f );
 +}
 +// 플레이
 +tweenSeq1.Play();
 +</code>