GameMaker는 TTF와 같은 os에 내장된 폰트는 지원하지 않는 것 같다.
게임에서 사용하는 폰트를 만들어서 넣어야 하는데, 게임이라는게 특성상
문자 코드표를 입력하려면 유니코드에 대해서 살짝 알아야 하는데, 참고 링크를 연결
한글 unicode의 영역의 이렇다.
(B) 영역 아래 쪽의 '+' 버튼을 누른다.
사용하는 글자만 정리할 수 있으면, 이 방법이 편하다.
이 파일처럼, 사용하려는 한글 문자를 정리해서 (C) 영역에 입력한다. 그러면 끝.
글자 4천개로 할지, 7천개로 할지… 더 작은 수로도 가능하지 않을지.
조금 더 상세한 것은 여기 : ini 파일 사용 방법
GameMaker Studio (v1.1.622) 기준
한글을 출력하기 위해서는 폰트 리소스를 만들어서 사용해야 하는데 한글을 포함하는 경우 글꼴이 너무 커져서 제대로 만들어지지 않는다.
한글 폰트를 만들 때, 자주 사용하는 글자만으로 폰트를 만드는 것이 경제적이다. 아래 참조 자료로 사용하는 한글 글자만으로 폰트르 만든다.
인터넷 상에서 자주 쓰이는 한글 글자에 대한 자료나 블로그를 검색 할 수 있다.
또 다른 자료로는 한국어 학습용 단어 정리 된 것
사용하는 글자만 넣으면 크기도 절약하고 한글도 표현할 수 있다. 그래도 남는 고려 사항은..
마지막 한 글자는 공백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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