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language:gamemaker:설명-자료:설명-2회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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language:gamemaker:설명-자료:설명-2회 [2024/04/23 22:45] (현재) – 만듦 - 바깥 편집 127.0.0.1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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 +슈팅 게임 튜토리얼
  
 +방만들기
 +  - 방의 시작 순서
 +    * room_speed
 +    * 이름 지을 때, 내장 변수와 안겹치게 대소문자를 섞어서 변수를 만든다. firstRoom.
 +
 +배경 만들기
 +  - 타일 : background 0 번에 타일 지정
 +    * Tile Hor. / Tile Vert. 체크하면 자동으로 화면에 fill
 +  - 움직이는 배경
 +    * Hor. Speed / Vert. Speed 에 값을 넣는다.
 +
 +적기 추가
 +  - 오브젝트와 인스턴스
 +  - 컨트롤용 오브젝트 추가
 +    * 타이머 설정 : 
 +      * Create Event >> Alarm[0] 설정 >> 시간 설정
 +      * Alarm[0] Event >> 적기 오브젝트 만들기
 +    * 적기 오브젝트 추가 : 위치와 방향
 +    * 반복 재생을 위한 알람 재설정
 +    * Control >> Other >> Repeat 액션으로 한번에 2개 만들기
 +
 +  - 움직이는 방향 : direction 에 대한 설명
 +  - 적이 랜덤하게 나오는 오브젝트 추가
 +    - 인스턴스 생성
 +  - 화면 시작 부분 설정
 +  - 화면 밖으로 나갔을 때
 +    * Others >> Outside Room >> Destroy Instance
 +
 +플레이어 추가
 +    - 플레이어 움직이는
 +    - 플레이어가 총알을 쏘는
 +
 +총알 처리
 +  - 만들기 : bullet 스프라이트 추가 --> bullet 오브젝트 추가
 +  - 총알 인스턴스 만들어지는 이벤트
 +    * 마우스 클릭에 반응하도록 : obj_player추가
 +      - global mouse 이벤트 추가 >> global mouse released
 +      - 추가 변수 : **mouse_x**, **mouse_y**
 +  - 총알이 자동으로 움직이도록. >> 드래곤 플라이트 처럼 자동으로 연사 되려면?  
 +    * Create Event에서 움직임 설정 
 +    * Outside Room Event에서 자동삭제
 +
 +충돌
 +  - 적 오브젝트에 충돌 효과 추가
 +  - 충돌시 오브젝트 삭제 :
 +    * 삭제시 : self, 충돌된 상대편 other
 +    * self 삭제는 가장 나중에, self 삭제 후 아래 액션은 실행안됨.
 +  - 이어지는 효과 추가
 +충돌시 폭발
 +  - 폭발 효과
 +    * 폭발  스프라이트 로드, 폭발 오브젝트 생성
 +    * Other >> Animation End Event >> Destroy Instance Self
 +  - 충돌 이벤트에 폭발 오브젝트 추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