language:unity:3-unity2d
Rigidbody2D
OnCollisionEnter2D not working
가 동작하지 않는 경우
- ObjectA : (IsKinematic, On), BoxCollider2D
- ObjectB : (IsKinematic, On), BoxCollider2D
부딪치는 오브젝트의 OnCollisionEnter2D()가 호출되지 않는다. Rigidbody(3D)는 되는 것 같았는데, 아무튼.
어느 한쪽이, “IsKinematic”을 끄지 않으면, 다이나믹 상태가 되지 않으면, 충돌 체크가 되지 않았다.
Sprite로 import
Texture Inspector
Texture Type : Sprite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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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 Sprite Mode :
- Single : 1장 짜리 스프라이트
- Multiple : 1장에 여러 스프라이트가 포함되어 있다. Sprite Editor에서 편집 필요.
- Packing Tag :
여기에 적은 이름으로, 따로 패킹 되는 모냥. - Pixels To Units :
월드좌표계에서 1 Unit에 해당되는 픽셀크기의 너비와 높이.
100으로 적으면 100 픽셀 간격이 Unity3D 월드 좌표계에서 1이 된다는 것 같은데. 개념이 어렵네 - Pivot : Pass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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language/unity/3-unity2d.txt · 마지막으로 수정됨: 2024/04/23 22:44 저자 127.0.0.1