language:flash:basic
책보면서 메모하는거라, Chaos 버젼의 텍스트
chapter3
기본 UI 이외의 자주 사용할 패널들. 상단 메뉴 → 윈도우(Window)에서 패널 선택.
- 라이브러리Library : 이미지, 심볼, 사운드, 비디오 파일을 등록해서 사용.
- 모션프리셋Motion Presets : 모션을 미리 등록해서 사용하는 패널
- 액션Actions : 액션 스크립트를 작성하는 패널
- Align, Color 패널
- Transform : 오브젝트 크기 회전 기울기 변형
- 프로퍼티Properties : 심볼, 오브젝트 속성을 제어
- 스테이지 속성
- 텍스트 툴, 드로잉 툴 속성 제어, 심볼 속성 제어
애니메이션을 만드는 방법
- 프레임 by 프레임Frame by Frame, 쉐이프 트윈Shape Tween, 모션 트윈Motion Tween
프레임 선택하기
- Ctrl + 드래그 : 다른 레이어 프레임을 한번에 선택
- shift + 왼쪽클릭 그리고 드래그 : 프레임 일부를 선택하는 방법
- 프레임 전체 이동 : (1) 드래깅해서 이동할 프레임 구간선택 (2) 선택 구간 클릭해서 이동
프레임 삭제
- 삭제할 구간을 : (1) 마우스 드래킹해서 선택 (2) 팝업 메뉴 (3) 프레임 지우기Remove Frames
플래시 오브젝트와 심볼
- 벡터 구성 오브젝트 : Shape, Object Drawing, Group
- 벡터와 이미지 : 무비클립, 그래픽, 버튼
쉐이프Shape 특징
- 선과 면이 분리 되어 있다.
- 모서리 부분을 클릭&드래깅 하면 변형이 가능
- 테두리(선)을 클릭&드래깅 하면 변현 가능
- 드래그 해서 선택하는 경우 드래그 영역만 선택
- 오브젝트의 선이 있는 경우 선만 선택 가능
- 같은 색상의 오브젝트가 겹치면 합쳐진다. (리얼리?)
- 다른 색상의 오브젝트가 겹치면, 밑의 색상은 잘린다. (?, 감춰지는게 아니고)
일반 오브젝트를 더블클릭하면 드로잉객체Drawing Object로 변경 → 이후의 위의 속성대로 작업 가능
- 선과 면이 따로 따로이기 때문에 주의 필요
쉐이프Shape 그룹핑
오브젝트 선택 후
- 그룹화 : 수정Modify → 그룹 : Ctrl+G
- 그룹 해제 : 수정Modify → 그룹해제 : : Ctrl+Shift+G
심볼
- 3가지 심볼 : 그래픽심볼, 버튼 심볼, 무비클립심볼
- 그래픽 심볼 : 정적 이미지
- 버튼 심볼 : 마우스 이벤트가 있는 심볼. 마우스에 반응하는 상황에 맞는 것
- 무비클립 : 독립 재생이 가능한 심볼. 액션스크립트에 적용할 수 있어서, 활용도가 높다는군.
- 심볼을 만들면 라이브러리에 등록된다.
심볼 등록
- 심볼로 등록할 오브젝트를 선택 후
- 수정Modify → 심볼로 변환Conver to Symbol,F8
- 심볼 등록 창이 나오면 타입을 선택한다.
심볼 특성
- Shape 복제보다는 심볼로 등록해서 쓰는게 용량을 줄인다.
라이브러리에서 스테이지에 심볼을 등록(갖다 쓰면) 인스턴스화 된다.
- 심볼을 변경하면 모든 인스턴스에 변경 적용
- 인스턴스 변경하면 , 그 인스턴스만 변경 (심볼
language/flash/basic.txt · 마지막으로 수정됨: 2024/04/23 22:44 저자 127.0.0.1