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게임_개발:unreal:그라디언트_gradient_배경_만들기
참조 :
https://www.youtube.com/watch?v=vej4THowbiU
그라디언트(gradient) 배경 만들기
단색 배경을 쓰는 것처럼 구성하기
배경 추가 - 배경으로 사용할 블루프린트 작성
액터 기반으로 블루프린트 추가
Sphere 를 추가하고 단색 매트리얼을 적용
단색 매트리얼은 색만 추가한다.
“Two Sided” : 체크
“Shading Model” : “Unlit” 으로 설정 → 라이트를 받을 필요가 없으니.
간단 색 저장
배경으로 사용할 블루프린트의 scale을 아주 크게 잡는다.
씬에 추가한다. 위치는 한 가운데로 잡는다.
배경에 맞는 공간 색 지정
SkyLIght 를 추가
SkyLIght > Light
“Source Type” : SLS Spec Cubemap 설정
“Cubemap” : 배경색에 맞는 큐브맵을 넣는다.
“Intensity Scale” : 을 키워서 색이 나오는지 본다.
배경 - 그라디언트 배경을 넣기
그라디언트 칠하기가 되어있는 배경을 “TextureSampleParameter2D” 로 추가한다.
색상 대신 텍스쳐를 색으로 지정한다.
결과
참고
nvidia 텍스쳐 툴 :
https://developer.nvidia.com/nvidia-texture-tools-exporter
큐브맵 설정 :
https://docs.unrealengine.com/4.26/en-US/RenderingAndGraphics/Textures/Cubemaps/CreatingCubemaps/
게임_개발/unreal/그라디언트_gradient_배경_만들기.txt
· 마지막으로 수정됨: 2022/12/07 22:27 저자
kieuns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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