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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title>정리 필요</title>

기본

기본

  1. export를 하지 않아도, unity3d에서는 블렌더 파일을 인식한다. 오브젝트 한개만 있는 파일에서 읽어오는 튜토리얼이 있는데 괜찮은듯.
  2. 모델 위주면 Collada로 하고, 모션이 중요하면 fbx로 export 하라는 이야기를 들었다.
  3. Collada 로 export 한 파일 크기가 더 작더라.
  4. 통째로 익스포트해서 유니티에서 임포트하면, 프리팹Prefab으로 읽어오지만, 각 오브젝트는 분리된 상태로 읽어오기 때문에 각각 사용 가능했다.

fbx export 할 때 신경 쓸 것들

궁금한 것들

로테이션,스케일 export 제대로 반영 되려면

블렌더에서 메쉬를 익스포트 할때,

회전이나 스케일 조정 후에 익스포트하고 unity3d에서 임포트 하면 조정된 스케일 값을 그대로 읽어온다.

회전/스케일이 블렌더에서 조정된 값이 기준 값으로 제대로 반영 되게 하려면

(블렌더에서 조정한 스케일이 유니티에서 1이 되도록 하려면)