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윈도우를 구성하는 방법

Example

<flashplayer width=416 height=540>file=http://kieuns.cafe24.com/wikimedia/language/unity/ngui/ngui-scrollview.flv</flashplayer>

간단한 프레임 구성

DebugWindow : GameObject
  DW_Bkgnd  : UISlicedSprite 로 배경 이미지를 윈도우 크기만큼 늘린다.
  DW_Title : UISlicedSprite 로 이미지를 적당히 늘려서, 타이틀바로 사용한다.

테스트 윈도우 계층도

윈도우 이동 기능

타이틀바를 클릭해서 윈도우를 이동하게끔 하고 싶으면.

실행 결과는, DW_Title을 클릭하면 윈도우를 이동 시킬 수 있다.

스크롤뷰 ScrollView 구성

Panel을 활용해서 스크롤 뷰를 구성한다.

사용할 컴포넌트 - 윈도우를 만들고 윈도우 내부에 스크롤 뷰를 구성한다.

TestWindow          : 테스트 윈도우
  WindowBkgnd       : 윈도우 배경 이미지 - 스크롤뷰의 스크롤용 클릭을 감지하는 역할도 함.
  WindowScrollBar   : 현재 스크롤 상태를 보여 주는 스크롤 이미지
  Panel2D-Inside    : 스크롤뷰로 사용할 패널. 스크롤 뷰 컨텐츠의 내용을 윈도우 크기에 맞춰서 보여주는 역할을 담당.
    ScrollZone
      (...)         : 스크롤 뷰에 추가되는 자식 오브젝트들

뷰 구성

Panel을 추가하고, (Panel2D-Inside)

Panel2D 의 자식으로 스크롤뷰에 추가될 UI 위젯을 추가

스크롤 입력 반응 추가

Panel2D-Inside 오브젝트에, UIDraggablePanel 스크립트를 추가

Panel2D-Inside가 스크롤 되기 위해서는 다른 오브젝트에서 입력을 감지해야 하는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