목차

튜토리얼 번역 : 진행 중

서피스란

튜토리얼 11 서피스 사용 부분 정리

주의사항

기본 순서

  1. 서피스용 오브젝트를 하나 만든다.
  2. Create Event에 인스턴스 변수를 추가한다. 이 변수는 앞으로 서피스를 저장하는 용도 변수로 쓴다.
    surf = -1;
  3. Room End Event를 추가한다. 서피스를 삭제하는 코드를 넣는다.
    if surface_exists(surf) surface_free(surf);
  4. Draw Event에 서피스를 제어하는 코드를 넣는다. 우선은 서피스가 없기 때문에 만드는 코드를 추가해야 한다. 예시는,
    // 이미 서피스가 있으므로 그냥 그린다.
    if surface_exists(surf) { draw_surface(surf, 0, 0); }
    else {
      //-- 서피스가 없으므로 하나 추가, 방크기로 만든다.
      surf = surface_create( room_width, room_height );
      //-- 서피스 제어하는 코드 시작 --
    }

서피스에 사용되는 함수 정리

surface_exists(<서피스 변수>)

surface_free(<서피스 변수>)

surface_create( <너비>, <높이> )

surface_set_target(<서피스 변수>)

surface_reset_target()

그리기(드로잉) 함수 정리

draw_clear_alpha( <색상>, <알파값> )

블렌드 모드

블랜드 연산 시 참고가 되는 이미지 : 출처는 게임 메이커 커뮤니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