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note>책보면서 메모하는거라, Chaos 버젼의 텍스트</note>

chapter3

기본 UI 이외의 자주 사용할 패널들. 상단 메뉴 → 윈도우(Window)에서 패널 선택.

애니메이션을 만드는 방법

프레임 선택하기

프레임 삭제

플래시 오브젝트와 심볼

  1. 벡터 구성 오브젝트 : Shape, Object Drawing, Group
  2. 벡터와 이미지 : 무비클립, 그래픽, 버튼

쉐이프Shape 특징

  1. 선과 면이 분리 되어 있다.
  2. 모서리 부분을 클릭&드래깅 하면 변형이 가능
  3. 테두리(선)을 클릭&드래깅 하면 변현 가능
  4. 드래그 해서 선택하는 경우 드래그 영역만 선택
  5. 오브젝트의 선이 있는 경우 선만 선택 가능
  6. 같은 색상의 오브젝트가 겹치면 합쳐진다. (리얼리?)
  7. 다른 색상의 오브젝트가 겹치면, 밑의 색상은 잘린다. (?, 감춰지는게 아니고)

일반 오브젝트를 더블클릭하면 드로잉객체Drawing Object로 변경 → 이후의 위의 속성대로 작업 가능

쉐이프Shape 그룹핑

오브젝트 선택 후

심볼

심볼 등록

심볼 특성

라이브러리에서 스테이지에 심볼을 등록(갖다 쓰면) 인스턴스화 된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