목차

screenpick의 example

목표

  1. 화면 상의 특정 오브젝트를 클릭했을때,
  2. 디버그 윈도우 화면을 불러온다.
  3. 다시 해당 오브젝트를 클릭하면, 디버그 윈도우를 닫는다.

FSM

사용할 변수

'wait' state

'checkObject' state

  1. Screen Pick : 전제 조건이 있어서 헤매는 부분.
    • Screen Pick으로 클릭된 위치의 오브젝트를 얻는다.
    • <color red>Screen X / Screen Y가 설정되지 않으면, 오브젝트를 얻어오지 않았다.</color>
    • didPickObject와 pickedGameObject 에 확인된 오브젝트를 저장한다.
  2. Game Object Compare : 간단한 부분.
    • pickedGameObject와 “MonkeySymbol”(=내가 찾으려는 오브젝트)가 같은지 비교한다.
    • 같으면, 'menuMoveReaction' 이벤트를 발생시킨다.

'isMenuOnScreen' state

'debugMenuOn' state

'debugMenuOff' state

debugMenuOn와 같다. 전달하는 파라미터 값이 false 인 것이 다르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