출처는 온라인 문서
= spline : 붉은색 부분의 최종 결과물. 세그먼트<sup>Segment</sup>가 모여서 만들어진다. = : 그림에서는, 3개의 세그먼트<sup>Segment</sup>, 4개의 컨트롤포인트<sup>Control Point</sup>로 구성되어 있다. = Control Point : 곡선(휘어지는부분)을 정의할 때 사용 = Segment : 두 Control Point 사이의 구간. 에디터에서 선택된 세그먼트<sup>Segment</sup>는 흰색으로 표시. = Approximation : 내부 처리를 위해서 만들어지는 직선 구간. = Tangents : 스플라인 각 접점의 방향. Build by the difference between a sampled position and the last sampled position. = : (그림에는 표시가 없다.) = Up-Vectors : 정방향의 위치
스플라인에서 특정 부분(지점)의 값을 얻어다 쓰려면 사용할 수 있는 방법
= TF<sup>Total Fragment</sup> : 첫번째 컨트롤포인트<sup>CP,Control Point</sup>부터 마지막 컨트롤 포인트까지의 상대적인 거리. 첫번재 CP는 0이며 마지막 CP 1.0이 된다. = local F : 특정세그먼트 구간에서의 상대적인 거리. 시작 CP는 0, 다음 CP는 1.0이 된다. = Distance : 월드 유닛<sup>World Unit</sup> 단위로 설정되는 길이 값. (첫번째 CP ~ 마지막 CP까지의 거리) = local Distance : 특정 세그먼트에서의 길이값. (해당 세그먼트의 시작 CP ~ 다음 CP까지)
Up-Vector를 계산하는 방법
(대략)밀도, 캐싱에 대해서
신규 스플라인을 만든다.
Orientation
TCB
Miscellaneous
더 할 수 있는 것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