목차
Surface Shader
Vertex and Fragment(Pixel) Shader
Fixed Function Shader
3종류의 셰이더 작성 방식
Surface Shader
라이트,쉐도우를 사용하려면 가장 나은 옵션
유니티의 라이팅 파이프라인을 추상화해서 복잡한 셰이더를 (비교적)간편하게 작성
포워드,디퍼드 라이팅 방식을 (대부분) 둘다 지원하고
약간의 Cg/HLSL 코드와 자동으로 생성되는 스크립트를 포함한다고
진짜로?
Vertex and Fragment(Pixel) Shader
완전히 새로운 효과를 원하는 경우
유니티의 라이팅 파이프 라인을 사용하지 않는 경우, 새롭게 라이팅 모델을 짜려는 경우
Cg/HLSL을 사용한다.
Fixed Function Shader
셰이더 이전의 고정 파이프 라인에서 사용되는 효과들에 대한 셰이더
프로그래밍 가능한 셰이더를 지원하지 않는다.
ShaderLab으로만 작성하며, 구 하드웨어를 지원한다.
어떤 경우든 ShaderLab 스크립트로부터 파생되므로 ShaderLab 구문은 익숙해져야 한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