현재 인스턴스에서 사용할 수 있는 속성 변수들에 대해서 도움말에 본 것을 정리하고 있다.
정리 안했음.
= sprite_index : 오브젝트나 인스턴스에 할당한 스프라이트를 가리킨다. = sprite_width : **읽기 전용**. 스프라이트의 너비(픽셀단위). = : 확대비율을 image_xscale 속성에 영향을 받아 확대/축소시에는 변형된 크기를 리턴한다. 원래 크기를 얻으려면 sprite_get_width()를 사용. = sprite_height : **읽기 전용**. 스프라이트의 높이 (픽셀단위). = : 확대비율을 image_yscale 속성에 영향을 받아 확대/축소시에는 변형된 크기를 리턴한다. 원래 크기를 얻으려면 sprite_get_height()를 사용. = sprite_xoffset : **읽기 전용**. (0,0)으로부터의 중심점의 픽셀 단위의 크기. 확대/축소시에는 변형된 부분도 포함해서 리턴한다. = sprite_yoffset : **읽기 전용**. (0,0)으로부터의 중심점의 픽셀 단위의 크기. 확대/축소시에는 변형된 부분도 포함해서 리턴한다.
= image_index : 현재 그리고 있는 스프라이트의 서브이미지 번호. = image_number : 스프라이트가 갖고 있는 서브이미지의 개수. = image_speed : 서브 이미지를 전환하는 속도. 1 이면 정속. 0.5면 좀 더 느리게. -1 역순. 2는? 안해봤는데.. = image_angle : 이미지가 회전된 방향.
// image_angle에 대한 예제 : 현재 위치에서 마우스가 있는 위치로 이미지를 회전 시킨다. image_angle = point_direction( x, y, mouse_x, mouse_y );
= image_alpha : 이미지의 반투명 정도. = image_blend : 특정 색이 칠해지는 상태로 이미지를 가공한다. ( 셀로판지를 씌운 효과 ) = image_xscale : 확대/축소 비율 = image_yscale : 확대/축소 비율
아직..
오브젝트의 움직임에 대한 내장 속성 : Built In Variables and Functions