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 ParticleSystem ====== ParticleSystem으로 파티클을 플레이 하려면, ParticleSystem.Play(); ParticleSystem.Stop(); 이 두 함수가 사용되는데, ParticleSystem.Emit(...); 함수를 사용하면 가장 첫 파티클만 터진다. 매뉴얼에도 파티클 한개만 실행 한다고 되어 있으니 맞긴 맞지만.. 파티클 오브젝트를 늘 생성하지말고 emit만 다시 하라고 했는데, 시스템이 바뀌면서 이건 좀 틀린 이야기가 되었을려나. 이것도 Prefab으로 만들고, 풀링해야 그나마 나을려나 싶다. ====== ParticleEmitter ====== [[http://answers.unity3d.com/questions/262019/particle-system-doesnt-have-emitter-but-is-emittin.html|여기]]에 의하면, Unity4의 파티클과 이전의 파티클은 사용하는 개체가 다른데, 새로운 방식의 파티클에서는, ParticleEmitter를 사용할 수는 없는 것 같다. It looks like those should be grouped: Shuriken: * ParticleSystem * ParticleSystemRenderer * ParticleSystem.Particle The the old system: * ParticleEmitter * ParticleAnimator * ParticleRenderer * Particle ====== 파티클 종료 후 자동 deactive ====== // 좋은가 나쁜가.. 잘 모르겠다. using UnityEngine; using System.Collections; public class AutoDisableParticleSystem : MonoBehaviour { void OnEnable() { float _time = GetComponent().duration; StartCoroutine( makeDisableMe( _time ) ); } IEnumerator makeDisableMe( float time_ ) { yield return new WaitForSeconds( time_ ); gameObject.SetActive(false); } }