슈팅 게임 튜토리얼 방만들기 - 방의 시작 순서 * room_speed * 이름 지을 때, 내장 변수와 안겹치게 대소문자를 섞어서 변수를 만든다. firstRoom. 배경 만들기 - 타일 : background 0 번에 타일 지정 * Tile Hor. / Tile Vert. 체크하면 자동으로 화면에 fill - 움직이는 배경 * Hor. Speed / Vert. Speed 에 값을 넣는다. 적기 추가 - 오브젝트와 인스턴스 - 컨트롤용 오브젝트 추가 * 타이머 설정 : * Create Event >> Alarm[0] 설정 >> 시간 설정 * Alarm[0] Event >> 적기 오브젝트 만들기 * 적기 오브젝트 추가 : 위치와 방향 * 반복 재생을 위한 알람 재설정 * Control >> Other >> Repeat 액션으로 한번에 2개 만들기 - 움직이는 방향 : direction 에 대한 설명 - 적이 랜덤하게 나오는 오브젝트 추가 - 인스턴스 생성 - 화면 시작 부분 설정 - 화면 밖으로 나갔을 때 * Others >> Outside Room >> Destroy Instance 플레이어 추가 - 플레이어 움직이는 - 플레이어가 총알을 쏘는 총알 처리 - 만들기 : bullet 스프라이트 추가 --> bullet 오브젝트 추가 - 총알 인스턴스 만들어지는 이벤트 * 마우스 클릭에 반응하도록 : obj_player추가 - global mouse 이벤트 추가 >> global mouse released - 추가 변수 : **mouse_x**, **mouse_y** - 총알이 자동으로 움직이도록. >> 드래곤 플라이트 처럼 자동으로 연사 되려면? * Create Event에서 움직임 설정 * Outside Room Event에서 자동삭제 충돌 - 적 오브젝트에 충돌 효과 추가 - 충돌시 오브젝트 삭제 : * 삭제시 : self, 충돌된 상대편 other * self 삭제는 가장 나중에, self 삭제 후 아래 액션은 실행안됨. - 이어지는 효과 추가 충돌시 폭발 - 폭발 효과 * 폭발 스프라이트 로드, 폭발 오브젝트 생성 * Other >> Animation End Event >> Destroy Instance Self - 충돌 이벤트에 폭발 오브젝트 추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