책보면서 메모하는거라, **Chaos** 버젼의 텍스트 chapter3 기본 UI 이외의 자주 사용할 패널들. 상단 메뉴 -> 윈도우(Window)에서 패널 선택. * 라이브러리Library : 이미지, 심볼, 사운드, 비디오 파일을 등록해서 사용. * 모션프리셋Motion Presets : 모션을 미리 등록해서 사용하는 패널 * 액션Actions : 액션 스크립트를 작성하는 패널 * Align, Color 패널 * Transform : 오브젝트 크기 회전 기울기 변형 * 프로퍼티Properties : 심볼, 오브젝트 속성을 제어 * 스테이지 속성 * 텍스트 툴, 드로잉 툴 속성 제어, 심볼 속성 제어 애니메이션을 만드는 방법 * 프레임 by 프레임Frame by Frame, 쉐이프 트윈Shape Tween, 모션 트윈Motion Tween 프레임 선택하기 * Ctrl + 드래그 : 다른 레이어 프레임을 한번에 선택 * shift + 왼쪽클릭 그리고 드래그 : 프레임 일부를 선택하는 방법 * 프레임 전체 이동 : (1) 드래깅해서 이동할 프레임 구간선택 (2) 선택 구간 클릭해서 이동 프레임 삭제 * 삭제할 구간을 : (1) 마우스 드래킹해서 선택 (2) 팝업 메뉴 (3) 프레임 지우기Remove Frames 플래시 오브젝트와 심볼 - 벡터 구성 오브젝트 : Shape, Object Drawing, Group - 벡터와 이미지 : 무비클립, 그래픽, 버튼 쉐이프Shape 특징 - 선과 면이 분리 되어 있다. - 모서리 부분을 클릭&드래깅 하면 변형이 가능 - 테두리(선)을 클릭&드래깅 하면 변현 가능 - 드래그 해서 선택하는 경우 드래그 영역만 선택 - 오브젝트의 선이 있는 경우 선만 선택 가능 - 같은 색상의 오브젝트가 겹치면 합쳐진다. (리얼리?) - 다른 색상의 오브젝트가 겹치면, 밑의 색상은 잘린다. (?, 감춰지는게 아니고) 일반 오브젝트를 더블클릭하면 드로잉객체Drawing Object로 변경 -> 이후의 위의 속성대로 작업 가능 * **선과 면이 따로 따로이기 때문에 주의 필요** 쉐이프Shape 그룹핑 오브젝트 선택 후 * 그룹화 : 수정Modify -> 그룹 : Ctrl+G * 그룹 해제 : 수정Modify -> 그룹해제 : : Ctrl+Shift+G 심볼 * 3가지 심볼 : 그래픽심볼, 버튼 심볼, 무비클립심볼 * 그래픽 심볼 : 정적 이미지 * 버튼 심볼 : 마우스 이벤트가 있는 심볼. 마우스에 반응하는 상황에 맞는 것 * 무비클립 : 독립 재생이 가능한 심볼. 액션스크립트에 적용할 수 있어서, 활용도가 높다는군. * 심볼을 만들면 라이브러리에 등록된다. 심볼 등록 * 심볼로 등록할 오브젝트를 선택 후 * 수정Modify -> **심볼로 변환**Conver to Symbol,F8 * 심볼 등록 창이 나오면 타입을 선택한다. 심볼 특성 * Shape 복제보다는 심볼로 등록해서 쓰는게 용량을 줄인다. 라이브러리에서 스테이지에 심볼을 등록(갖다 쓰면) 인스턴스화 된다. * 심볼을 변경하면 모든 인스턴스에 변경 적용 * 인스턴스 변경하면 , 그 인스턴스만 변경 (심볼