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 프로그래밍 가이드 ====== |< 90% >| | [[http://msdn.microsoft.com/ko-kr/library/67ef8sbd.aspx?appId=Dev10IDEF1&l=KO-KR&k=k(USING_CSHARPKEYWORD);k(TargetFrameworkMoniker-".NETFRAMEWORK&k=VERSION=V2.0");k(DevLang-CSHARP)&rd=true|C# Programming Guide(kr)]] | | [[http://msdn.microsoft.com/ko-kr/library/gg145045.aspx|닷넷 4.5 클래스 라이브러리]] | 코드는 [[language:csharp:코드-조각|코드 조각]]에 ====== 문법 ====== ===== 람다 ===== * 익명함수. 델리게이트와 유사하지만 .. * C#에서 델리게이트 함수를 넣기 애매한 곳에 인자로 받도록 구성되어 있다. * REF : [[https://msdn.microsoft.com/ko-kr/library/bb397687.aspx|람다 식(C# 프로그래밍 가이드)]] * List.FindIndex(Predicate..) 에서 Predicate 함수를 람다식으로 대치 가능 List abc; abc.FindIndex( x => x == 5 ); // 리스트에서 5와 같은 인덱스를 찾는다. * 표현 식expression lambda으로만 사용되는 람다 // // (input parameters) => expression // x => x == 5 // 하나의 입력값이면 이렇게. (x, y) => x == y // 둘 이상의 입력 매개 변수는 다음과 같이 괄호로 묶고 쉼표로 구분해야 합니다 (int x, string s) => s.Length > x // 입력값의 타입 유추가 어려운 경우, 타입을 알려줄 수 있다 () => SomeMethod() // 입력값이 없다면 빈괄호를 추가 ==== _ 는 뭣인가? ==== * 람다 함수식에서 사용 되며, 파라미터에 신경 쓰지 않겠다는 뜻. 그냥 %%()%% 쓰나 %%_%% 쓰나... ===== enum ===== // public 이 기본인가? 기억이.. // public enum OpType : int { BEGIN, PLUS, MINUS, MULTIPLY, END }; // enum <이름> : <타입> { 의 형식으로 선언하는데 // 타입을 추가하여도 사용할 때는 타입 캐스팅이 필요하다. // int now_optype = (int)OpType.MINUS; ==== enum Length ==== var myEnumMemberCount = System.Enum.GetNames(typeof(MyEnum)).Length; ===== interface, abstract, class ===== * 개념 정리 참고 : [[http://fantasic.tistory.com/18|인터페이스,추상클래스,클래스]] 인터페이스 * 가장 기본적으로 가질 수 있는 공통 메소드를 포함하는 것 * 일반 클래스에서 상속해서 사용 * 함수 원형 선언 가능 * 변수선언, 함수 정의 불가능 추상클래스 * 하는 일은 비슷하지만 구현 내용이 다를때 * 변수 선언 가능 * 함수 정의 가능 * 함수 원형만 선언 가능 ==== 상속 관계 ==== | 인터페이스 | -> | 인터페이스 | 가능 | | ::: | -> | 추상클래스 | 가능 | | ::: | -> | 일반클래스 | 가능 | | 추상클래스 | -> | 일반클래스 | 가능 | | ::: | -> | 추상클래스 | 가능 | | 일반클래스 | -> | 추상클래스 | 가능 | | ::: | -> | 일반클래스 | 가능 | | 추상클래스 | -> | 인터페이스 | 불가능 | | 일반클래스 | -> | 인터페이스 | 불가능 |