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Title: 임시 메모~~
====== php 프로그램 작성할 때 준비할 것 ======
php로 프로그래밍을 해본 적이 없어서, 작성시 어떤 걸 해야할지 생각 중인 것 (잊지 않기 위해서 적는 중)
- global define 배열 설정
- 커스텀을 위해서는 서브 디파인을 추가할 수 있게
- 사이트의 파라미터 저장을 위한 배열 준비
- global include 파일 준비
- 이 파일에서 다른 서브 헤더 파일을 읽어올 수 있게 설정
- 메인페이지에서는
- global define 설정 , 또는 불러오기
- 파라미터 값을 저장하기
- 읽으면 안되는 파일들에 대한 처리 - 무시 또는 에러
====== 정보 ======
- 이 @ (at 기호)는 "에러 제어 연산자"라고 오류가있어도 에러 메시지를 출력하지 않도록 하기 위한 것.
====== LDAP ======
- http://openframework.or.kr/framework_reference/spring-security/1.x/html/ch17.html
====== 3d rip memo ======
3d ripper dx
- http://www.deep-shadows.com/hax/3DRipperDX.htm
Intercept Call to DirectX with a Proxy DLL
- http://www.codeguru.com/cpp/g-m/directx/directx8/article.php/c11453
====== Ruby ======
links
- [[http://www.ruby-lang.org/ko|루비메인]]
- [[http://ri18n.berlios.de/rdoc/files/USAGE.html|Ri18n사용법]]
====== 정리하기 귀찮아 일단 메모 ======
* [[http://gamedevelopment.tutsplus.com/tutorials/how-to-generate-shockingly-good-2d-lightning-effects--gamedev-2681|How to Generate Shockingly Good 2D Lightning Effects]]
* [[http://gamedevelopment.tutsplus.com/tutorials/make-a-neon-vector-shooter-in-xna-particle-effects--gamedev-10111|Make a Neon Vector Shooter in XNA: Particle Effects]]
* [[http://gamedevelopment.tutsplus.com/tutorials/make-a-neon-vector-shooter-in-xna-the-warping-grid--gamedev-9904|Make a Neon Vector Shooter in XNA: The Warping Grid]]
* [[http://gamedevelopment.tutsplus.com/tutorials/make-a-neon-vector-shooter-in-xna-bloom-and-black-holes--gamedev-9877|Make a Neon Vector Shooter in XNA: Bloom and Black Holes]]
* [[http://gamedevelopment.tutsplus.com/tutorials/make-a-neon-vector-shooter-for-ios-the-warping-grid--gamedev-14637|Make a Neon Vector Shooter for iOS: The Warping Grid]]
* [[http://gamedevelopment.tutsplus.com/tutorials/at_pco=smlwn-1.0&at_si=53a23f2268bb755a&at_ab=per-2&at_pos=0&at_tot=1|How to Create a Custom 2D Physics Engine: The Basics and Impulse Resolution]]
--나중에 다시 읽어볼 것--
You may not even need a full-screen bloom/glow effect (remember that this sort of effect is quite GPU-intensive, particularly if you're making a 2D game and want to avoid high system requirements)
First, try just rendering your sprites with additive blending - with a blending equation such as:
(SRC_COLOUR * SRC_ALPHA) + (DST_COLOUR * ONE)
Then bake the glows into your sprites (or render them as additional additive sprites - to create a 'glow sprite', just blur your original sprite using a gaussian blur filter in whatever paint package you use)
Of course, this approach has some limitations - the adding-up of overlapping sprites may be undesirable, and would be avoided by using a full-screen bloom/glow effect
====== 임시저장 ======
===== 위플 가계부의 데이터를 편한 가계부로 =====
select
ZDEALDATESTRING,
(select ZNAME from ZCARD where ZCARD.ZKEY == ZABSTRACTSTATEMENT.ZCARDKEY) AS PayName,
(select ZNAME from ZICATEGORY where ZICATEGORY.ZKEY == ZABSTRACTSTATEMENT.ZCATEGORYKEY) AS PayName,
ZAMOUNT
from ZABSTRACTSTATEMENT
order by ZABSTRACTSTATEMENT.ZDEALDATESTRING;
===== 엑셀 vba로 뭘 좀 하다가 임시 저장 =====
' D2부터 아래로 2천개의 셀을 확인하면서 D?가 '커피'면 C? 값을 먹는거로 바꾸는 vBA
Sub ChangeCategory_1()
Cells(2, 4).Select
For i = 1 To 2000
If ActiveCell.Text = "커피" Then
ActiveCell.Offset(0, -1).Value = "먹는거"
ActiveCell.Value = "커피"
ActiveCell.Offset(1, 0).Select ' 아래칸으로 이동
Else
ActiveCell.Offset(1, 0).Select ' 아래칸으로 이동
End If
Next i
End Sub
====== vb ======
단축키
* 에디터 띄우기 : Alt+F11
* 프로젝트탐색기 : Ctrl+R
* 속성창 : F4
* 코드창 : F7
* 직접실행창(디버깅) : Ctrl+G
vba 문법
* 주석 : '
함수
Sub 함수이름()
End Sub
변수 선언
Dim 변수이름 as 타입
타입종류 : https://msdn.microsoft.com/ko-kr/library/47zceaw7.aspx
함수
MsgBox("메시지", 추가옵션)
분기
If 조건문 Then
Else
End If
반복
For i = 1 to 20
반복하는내용들
Next i
함수 바로 실행
* F5
* 도구모음 실행 버튼
문자열
* &로 문자열 결합
모듈
* Application > 오브젝트 > 프로퍼티 순서로 항목을 찾아간다.
* Application : 앱 본체 (여기에서는 엑셀)
====== favicon 출처 ======
홈페이지 어딘가에 넣어야 하는데..
icon from
====== QUICK LINK ======
====== 대문에서 쓰던 위키 문서 ======
보관용
====== 태그 ======
~~TAGCLOUD~~
====== 개발에 관련된 글 모음 ======
====== 툴에 관련한 글모음 ======