목차

화면 뷰 조정

확대,축소와 오브젝트 선택에 대한 툴바

아래 내용과 동일

뷰포트를 제어하는 중요 툴바

오브젝트 제어

이동

피봇 ( 오브젝트 정 중앙의 x/y/z 축을 표시하는 화살표 )으로 오브젝트 이동

오브젝트 복사

오브젝트 선택

오브젝트 삭제

스케일

회전

모델링

메쉬 변경

이미 만들어진 메쉬에서 편집을 하는 경우,

테스트를 위해서, 기본 모형을( 기본 Primitives ) 만듭니다. 
제일 간단한 건, Plane을 선택하면 편할 것 같음.

오브젝트를 선택한 다음, 마우스 오른쪽 버튼을 클릭해서 팝업 메뉴를 띄웁니다.

Convert to Editable Poly 선택

그리드와 스냅 설정

풀 다운 메뉴에서

  1. 도구(Tool) 선택
  2. “그리드와 스냅” 메뉴 클릭
  3. “그리드와 스냅 설정” 메뉴 클릭
이런 화면을 찾는다.

스냅핑 설정 툴바

오브젝트 만들기

A : 오브젝트 이름
B : 오브젝의 기본 색상(매트리얼 아님)
C : 키보드로 위치와 크기를 입력해서 생성하는 부분

오브젝트 수정

수정자 리스트를 클릭하면, Modify 엄청나게 많은 옵션 리스트가 나옴
Edit Poly 에 해당되는 메뉴를 선택 한다.
수정 옵션에 세그먼트 숫자를 조정하면 왼쪽 화면 처럼
면수가 증가한다.

오브젝트 수정 : 변형할 부분 선택

메쉬 조작 (Edit Poly)

선택한 Poly 요소 중 (Vertex, Edge, Polygon, Element) 선택 방법

선택 가능한 방법

선택 영역 확대 축소

메쉬 선택시 사용하는 툴바

수정된 오브젝트 적용

변형 내용은 스택으로 저장되는데,
이걸 합해줘야 제대로 저장된다.

유니티용으로 export 하는 옵션