ref : https://docs.unrealengine.com/latest/KOR/Engine/UI/LevelEditor/Viewports/ViewportControls/index.html
N | 스냅 |
Alt + 드래깅 | 복사 |
Alt + Shift + 드래깅 | 복사하는 동안, 카메라가 커서와 같이 움직이도록 |
X | 컨텐츠 브라우져에서 필터 기능 삭제 |
뷰포트에서 이동 | |
---|---|
Left-Button click & mouse moving 마우스 왼쪽 버튼 누른 상태로 마우스 움직이기 | 전후이동, 좌우 회전 |
R-Button click & mouse moving 마우스 오른쪽 버튼 누른 상태로 마우스 움직이기 | 제자리에서 주위 둘러보기 |
M-Button click & mouse moving 마우스 가운데 버튼 누른 상태로 마우스 움직이기 | 상하,좌우 이동 |
L and R-Button click & mouse moving 마우스 좌우 버튼을 모두 누른 상태로 마우스 움직이기 |
|
WSAD moving | |
L or M or R-Button click 상태에서 WSAD로 FPS 이동 가능 | |
E | 위로 이동 |
Q | 아래로 이동 |
C | 카메라 확대 (zoom-in) |
Z | 카메라 축소 (zoom-out) |
마야스타일 | |
오브젝트 선택 후, F | 선택 오브젝트를 중심으로 카메라 이동, 오브젝트 포커싱 |
Alt Key + L-Button click & mouse moving | 선택 오브젝트를 중심으로 텀블링(회전) |
Alt key + R-Button click & mouse moving | 카메라 전/후 이동 |
Alt + M-Button click & mouse moving | 상하좌우 이동 |
단축키
바닥에 스냅핑 | end key |
오브젝트를 스냅에 맞춘다 | Ctrl + End |
복사 | 오브젝트 선택 + Alt + Drag |
그룹 | Ctrl + G |
그룹 해제 | Shift + G |
반투명 오브젝트 선택 가능 | T key 유리 같은 반투명 오브젝트를 선택할 수 있게 할지 말지 |
튜토리얼에서 bp 추가와 timeline 추가는 따로 정리하자. 일단 메모.
blueprint
timeline
Movility
또 그외
블루프린트가 있는 곳
Event Begin Play | 레벨이 실행 되면 |
Enable Input, Disable Input | 입력을 받을 수 있다? |
Toggle Visibility | 보이거나 감추거나 |
Input Key (?) | 어떤 입력을 받는다 |
블루프린트 사이에 통신
변수 타입
팝업메뉴에서 'loop'로 검색해서 쓸 수 있는 노드 선택. (ForLoop 같은거)
FormatText
ForLoopWithBreak
ForEach