목차

Event 함수의 실행 순서

http://docs.unity3d.com/Documentation/Manual/ExecutionOrder.html

첫번째 Scene 로드

= Awake : Start()가 실행 되기 전 또는 Prefab가 막 초기화 되었을때 실행. 오브젝트가 비활성 상태면 활성화 될때 호출.
= OnEnable : 오브젝트가 활성화 되면 호출. MonoBehaviour 인스턴스화 되었을때.

첫 프레임이 시작 되기 전에

= Start : 첫 프레임이 그려지기 전에

Update 순서

  1. FixedUpdate : Update()보다 더 많이 호출된다. FixedUpdate()에서는 Time.deltaTime을 곱할 필요가 없다.
  2. Update : 프레임당 한번씩.
  3. LateUpdate : Update()가 실행된 다음 프레임당 한번씩 호출된다.

Coroutine

힌트