목차

출처는 온라인 문서

개념

Curvy 스플라인의 구성 요소

그림은 온라인 문서에서 가져온 것
= spline : 붉은색 부분의 최종 결과물. 세그먼트<sup>Segment</sup>가 모여서 만들어진다.
= : 그림에서는, 3개의 세그먼트<sup>Segment</sup>, 4개의 컨트롤포인트<sup>Control Point</sup>로 구성되어 있다.
= Control Point : 곡선(휘어지는부분)을 정의할 때 사용
= Segment : 두 Control Point 사이의 구간. 에디터에서 선택된 세그먼트<sup>Segment</sup>는 흰색으로 표시.
= Approximation : 내부 처리를 위해서 만들어지는 직선 구간.
= Tangents : 스플라인 각 접점의 방향. Build by the difference between a sampled position and the last sampled position.
= : (그림에는 표시가 없다.)
= Up-Vectors : 정방향의 위치

용어

스플라인에서 특정 부분(지점)의 값을 얻어다 쓰려면 사용할 수 있는 방법

= TF<sup>Total Fragment</sup> : 첫번째 컨트롤포인트<sup>CP,Control Point</sup>부터 마지막 컨트롤 포인트까지의 상대적인 거리. 첫번재 CP는 0이며 마지막 CP 1.0이 된다.
= local F : 특정세그먼트 구간에서의 상대적인 거리. 시작 CP는 0, 다음 CP는 1.0이 된다.
= Distance : 월드 유닛<sup>World Unit</sup> 단위로 설정되는 길이 값. (첫번째 CP ~ 마지막 CP까지의 거리)
= local Distance : 특정 세그먼트에서의 길이값. (해당 세그먼트의 시작 CP ~ 다음 CP까지)

Orientation

Tangents

Up-Vectors

Up-Vector를 계산하는 방법

Swirling

normal, binormal

그림상으로 이러함

곡선에 대한 외부 레퍼런스

Granularity, Caching

(대략)밀도, 캐싱에 대해서

Caching

Granularity

에디터 통합 기능

CurvySpline

신규 스플라인을 만든다.

생성

Spline Inspector

Orientation

TCB

Miscellaneous

Spline Action

더 할 수 있는 것들

CurvySplineSegment

CurvySplineGroup

SplineShapes

SplinePathCloneBuilder

SplinePathMeshBuilder