속도 향상에 기여했던 팁들인데, 필요한데 꺼버리는 것들은 다시 정리하기로 하고.
사양 분류
귀찮지만, 폰의 사양을 보고 설정을 변경해야 한다.
NGUI
UITexture
Debug.Log()
PlayerSetting >> Dynamic Batching
PlayerSetting >> iOS
Physics
충돌체가 많은 경우 + 메쉬충돌체를 써야하는 경우,
충돌용 메쉬는 아주 최소한의 삼각형만 갖는 버젼을 따로 만들어서 쓰면 확실하게 효과 있다
충돌용 메쉬는 작으면서 복잡한 것에, 단순한 체크용 메쉬를 쓰면 효과가 좋다.
큰 메쉬에는 되려 효과가 없다.
TimeManager
Fixed Timestep
기본값 0.02 에서 조금 더 늘린다. 가장 문제가 없는 최대치를 찾아야 하는데,
0.25 정도에서 성능 개선이 있는지 확인. 더 늘릴 수 있는 확인한다.
0.03에서 이상한 현상이 발생되는지 확인. 이상하다면 숫자를 줄인다.
0.023 ~ 0.027 정도에서부터 시작해본다.
움직임이 어색한 경우 인터폴레이션을 추가하고, 움직임 개선이 있는지 또한 성능 다운 문제가 있는지 확인한다.
불확실
PhysicsManager
메뉴 : Edit » Project Settings »
이 부분은 건드리지 않는게 낫지 싶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