스프라이트를 추가
섬 이미지를 game Maker에 갖다 놓으면 리소스 타입을 결정하는 대화상자가 보인다
sprite를 선택하고 추가
'Precise collision checking' 체크를 끈다. 충돌 체크를 하지 않기 때문에,
각 스프라이트에 대해서 (한개 이상 추가했다면) 오브젝트를 만든다.
오브젝트설정
'Create'이벤트 추가
Create에 'Fixed Move' 추가
Direction 아래로 내려가는 커서만 선택
Speed를 2로 설정
다른 오브젝트 아래에 그려지도록 오브젝트 화면에서 'Depth'를 1000으로 설정
화면 아래로 내려갔을때 다시 나타나도록 하기 위해서 step이벤트를 추가
오브젝트의 액션 중에 “control” > 모서리가 둥근 'VAR' 선택해서 step 이벤트에 추가
Applies to : self
variable : y
value : room_height
operation : greater than
오브젝트의 액션 중에 “move” > 'Jump to position' 선택해서 step 이벤트에 추가
* x : random( room_height )
* y : -65
* 화면 밖으로 나갔는지는, step의 VAR에 의해서 판단
* 화면 밖으로 가면 'Jump to position'으로 새로운 위치로 이동 ( x 위치는 랜덤, y : 화면 위쪽 )
적용