요긴하게 많이 쓰일 것 같은, ini 함수 기능
// string.ini 는 포함파일(Included File)로 프로젝트에 포함했다. ini_open( 'string.ini' ); // 해당 파일에서 [msg] 섹션의 '1','2' 항목을 읽어둔다. global.string1 = ini_read_string( "msg", "1", "error" ); global.string2 = ini_read_string( "msg", "2", "error" ); // 사용이 끝나면 닫는다. ini_close();
배열을 사용해서 읽는 것도 괜찮을 듯.
// 리소스 트리에 포함할 ini 파일 : 파일 이름 = string.ini [msg] 0=한글메시지 1=플레이 2=랭킹 3=나가기
프로그램 시작될때 읽어들이기
//----- read string ----- ini_open( 'string.ini' ); var tmstr, i; for( i = 0; i <= 4; i += 1 ) { var keyname; keyname = string(i); tmstr = ini_read_string( "msg", keyname, '[read string err:'+keyname+']' ); global.stringList[i] = tmstr; } ini_close();
윈도우즈에서, ini 파일을 리소스에 포함한 뒤, 변경된 ini 파일이 적용되지 않을 때는
2번 폴더에서 ini 파일을 찾아서 최근 것으로 변경해야 한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