슈팅 게임 튜토리얼
방만들기
방의 시작 순서
room_speed
이름 지을 때, 내장 변수와 안겹치게 대소문자를 섞어서 변수를 만든다. firstRoom.
배경 만들기
타일 : background 0 번에 타일 지정
Tile Hor. / Tile Vert. 체크하면 자동으로 화면에 fill
움직이는 배경
Hor. Speed / Vert. Speed 에 값을 넣는다.
적기 추가
오브젝트와 인스턴스
컨트롤용 오브젝트 추가
타이머 설정 :
Create Event » Alarm[0] 설정 » 시간 설정
Alarm[0] Event » 적기 오브젝트 만들기
적기 오브젝트 추가 : 위치와 방향
반복 재생을 위한 알람 재설정
Control » Other » Repeat 액션으로 한번에 2개 만들기
움직이는 방향 : direction 에 대한 설명
적이 랜덤하게 나오는 오브젝트 추가
인스턴스 생성
화면 시작 부분 설정
화면 밖으로 나갔을 때
Others » Outside Room » Destroy Instance
플레이어 추가
플레이어 움직이는
플레이어가 총알을 쏘는
총알 처리
만들기 : bullet 스프라이트 추가 –> bullet 오브젝트 추가
총알 인스턴스 만들어지는 이벤트
마우스 클릭에 반응하도록 : obj_player추가
global mouse 이벤트 추가 » global mouse released
추가 변수 :
mouse_x
,
mouse_y
총알이 자동으로 움직이도록. » 드래곤 플라이트 처럼 자동으로 연사 되려면?
Create Event에서 움직임 설정
Outside Room Event에서 자동삭제
충돌
적 오브젝트에 충돌 효과 추가
충돌시 오브젝트 삭제 :
삭제시 : self, 충돌된 상대편 other
self 삭제는 가장 나중에, self 삭제 후 아래 액션은 실행안됨.
이어지는 효과 추가
충돌시 폭발
폭발 효과
폭발 스프라이트 로드, 폭발 오브젝트 생성
Other » Animation End Event » Destroy Instance Self
충돌 이벤트에 폭발 오브젝트 추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