개요
2d 게임을 만들 수 있는 게임 제작툴
pc / ios / android / window phone / html5로 export가능
Steam에서 무료판을 받아서 체험할 수 있다.
가능성 : 100 Game Maker Games in 10 Minutes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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UI 설명
튜토리얼1번 (Catch the clown) 을 따라서 설명하는 단계
윈도우 구성 요소 설명
만드려는 데모의 기능 설명 : 벽과 광대와 점수, 마우스 콘트롤
룸(스테이지) : 비어 있는 스테이지 추가 : 실행 결과 보기 (아무것도 없는 화면)
이미지 추가
스프라이트 추가 : 벽과 광대
스프라이트 속성 설명 : 중심점과 연속된 이미지와 충돌 영역
사운드 추가
효과음 2개
오브젝트, 이벤트, 액션 : 설명
사용가능한 이벤트
이벤트 발생시 순서대로 처리할 액션 리스트에 대한 설명
오브젝트 추가 : 벽
솔리드 체크 : 단단한 물체다라는.
오브젝트 추가 : 광대
이벤트 추가 : 움직임 추가 속도는 4
충돌 체크 : 광대 오브젝트에 벽 오브젝트에 대한 충돌 체크 추가. 튕김 마크 추가. 사운드 추가.
스프라이트의 충돌 영역 다시 설명
마우스 이벤트 추가 : 마우스 Left Pressed 클릭 이벤트 추가
점수 추가 : Score 액션 추가
사운드 추가
Jump to random 액션 추가
이동 랜덤 추가
방 수정
방 스테이지 상에서 벽 오브젝트를 배치
플레이 데모
방수정 : 배경 추가
광대 움직임 변경
알람 기능 설명
룸 스피드 설명 : 프레임레이트와는 다른.
알람 설정 30스텝 간격으로 +2 상대 속도 증가
'Main1' –> 'Transform Sprite' 움직임 변경
xscale, yscale = 1
angle = direction
direction 설명
만드는 순서
룸 –> 스프라이트 –> 오브젝트
입력(키,마우스,터치)에 대응하는 방식 결정
게임 flow 제어
게임스러운 요소들
GameMaker의 요소
내장 변수, 인스턴스
direction, speed, x, y
direction : (0,right)(90,top)(180,left)(270,botton)
relative : 상대적인 위치
충돌 처리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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