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 MSVS 2010 x64 프로젝트 구성 ======
일반 win32 프로그램을 선택해서 그런지.. x64환경은 따로 구성
===== x64 추가 =====
방법이랍시고 적을 만큼 대단하진 않지만..
- **빌드** -> **구성관리자** 에서 **활성 솔루션 플랫폼** 에서 **새로만들기** 선택
- x64 추가
- **새 솔루션 플랫폼** 대화상자에서 **다음에서 설정 복사** 기능에서 Win32 에서 복사하는 것으로 선택
- x64 환경이 추가 됨
라이브러리 설정 - 왜 이건 수동으로 해줘야 하는지.. 참
- **프로젝트 속성** 대화상자 띄워서
- **VC++ 디렉터리** 에서 포함 디렉터리(include) / 라이브러리 디렉터리(library)에 변경 사항 확인
include 폴더는 상관 없지만, 라이브러리 폴더를 수정 필요
라이브러리를 다음과 같이 변경. (dxlib은 필요 없을테니 삭제, 내가 쓰던 것)
library:
$(DXSDK_DIR)lib\x64;$(FrameworkSDKDir)lib\x64;$(LibraryPath)
cf>
include:
$(DXSDK_DIR)include;$(VCInstallDir)include;$(VCInstallDir)atlmfc\include;$(WindowsSdkDir)include;$(FrameworkSDKDir)\include;
다음 빌드하면 성공. 라이브러리 설정이 잘못되어 있으면 라이브러리 플랫폼이 다르다며, 링크 에러가 발생
{{:winapi:vs2010:x64-컴파일환경.png|}}
===== DirectX LIB 추가 =====
| Include | $(DXSDK_DIR)include; |
| Library | $(DXSDK_DIR)lib; |
| ::: | $(DXSDK_DIR)lib\x64; |