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 ParticleSystem ======
ParticleSystem으로 파티클을 플레이 하려면,
ParticleSystem.Play();
ParticleSystem.Stop();
이 두 함수가 사용되는데,
ParticleSystem.Emit(...);
함수를 사용하면 가장 첫 파티클만 터진다. 매뉴얼에도 파티클 한개만 실행 한다고 되어 있으니 맞긴 맞지만..
파티클 오브젝트를 늘 생성하지말고 emit만 다시 하라고 했는데, 시스템이 바뀌면서 이건 좀 틀린 이야기가 되었을려나.
이것도 Prefab으로 만들고, 풀링해야 그나마 나을려나 싶다.
====== ParticleEmitter ======
[[http://answers.unity3d.com/questions/262019/particle-system-doesnt-have-emitter-but-is-emittin.html|여기]]에 의하면, Unity4의 파티클과 이전의 파티클은 사용하는 개체가 다른데,
새로운 방식의 파티클에서는, ParticleEmitter를 사용할 수는 없는 것 같다.
It looks like those should be grouped:
Shuriken:
* ParticleSystem
* ParticleSystemRenderer
* ParticleSystem.Particle
The the old system:
* ParticleEmitter
* ParticleAnimator
* ParticleRenderer
* Particle
====== 파티클 종료 후 자동 deactive ======
// 좋은가 나쁜가.. 잘 모르겠다.
using UnityEngine;
using System.Collections;
public class AutoDisableParticleSystem : MonoBehaviour
{
void OnEnable() {
float _time = GetComponent().duration;
StartCoroutine( makeDisableMe( _time ) );
}
IEnumerator makeDisableMe( float time_ ) {
yield return new WaitForSeconds( time_ );
gameObject.SetActive(false);
}
}