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 오브젝트 선택 or 컴포넌트 선택 ======
웹 레퍼런스
* [[http://docs.unity3d.com/Documentation/ScriptReference/index.Accessing_Other_Components.html|Overview: Accessing Other Components]]
* [[http://docs.unity3d.com/Documentation/ScriptReference/index.Accessing_Other_Game_Objects.html|Overview: Accessing Other Game Objects]]
===== 다른 게임 오브젝트의 컴포넌트나 스크립트 사용 =====
public class example : MonoBehaviour {
void Example() {
transform.Translate(0, 1, 0);
GetComponent().Translate(0, 1, 0);
}
}
public class example : MonoBehaviour {
void Update() {
otherScript = GetComponent();
otherScript.DoSomething();
}
}
===== 게임 오브젝트 찾기 =====
* 찾기 귀찮으면 스크립트에서 게임 오브젝트를 파라미터로 받는 방법이 편한듯.
public class example : MonoBehaviour {
void Start() {
GameObject go = GameObject.Find("SomeGuy");
go.GetComponent().DoSomething();
GameObject player = GameObject.FindWithTag("Player");
player.GetComponent().DoSomething();
}
}