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 Trigger, Collision ======
**is trigger**가 켜서 OnTriggerEnter() 함수를 만들어 두면 **충돌 되었을때**에 뭔가 할 수 있지만, 충돌 처리는 무시된다.
Collider.OnCollisionEnter()를 사용하면 충돌된 시점에 충돌 효과는 계속 처리하면서 뭔가 할 수 있다.
public class SampleObject : MonoBehaviour
{
protected bool isFirstCollision = true;
void OnCollisionEnter( Collision other_ ) {
// 첫번째 충돌에서.. 뭔가 하는 경우.
if( isFirstCollision == true ) {
Debug.Log( "ta" + other_.gameObject.name );
isFirstCollision = false;
}
}
}
Trigger
using UnityEngine;
using System.Collections;
public class Example : MonoBehaviour {
void OnTriggerEnter(Collider other) {
Destroy(other.gameObject);
}
}
레퍼런스
* [[http://docs.unity3d.com/Documentation/ScriptReference/Collider.OnCollisionEnter.html?from=Collision|Collision]]
* [[http://docs.unity3d.com/Documentation/ScriptReference/Collider.OnCollisionEnter.html|Collider.OnCollisionEnter]]
* [[http://docs.unity3d.com/Documentation/ScriptReference/MonoBehaviour.OnTriggerEnter.html|OnTriggerEnter]]