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htmlmetatags>metatag-robots=()
metatag-keywords=(Unity3D,유니티3D,에디터 편의,편의 툴,편의 스크립트)
metatag-description=(유니티 에디터에서 사용할만한 편의 기능)
}}
^ 연관링크 ^
| [[language:unity:빌드_스크립트|빌드 스크립트]] |
| [[language:unity:xcode_post_process_build|엑스코드 포스트 프로세스 빌드]] |
| [[language:unity:프로그래밍-중-메모|프로그래밍할때 짧은 팁]] |
====== 메인 씬을 사용해서 게임 플레이 하기 ======
다른 씬을 작업하다가, 메인씬을 다시 로딩해서 켜기 귀찮을때 씁니다.
| [[https://answers.unity.com/questions/441246/editor-script-to-make-play-always-jump-to-a-start.html|관련 링크]] |
[MenuItem("Tools/AppMain 게임플레이")]
public static void PlayFromPrelaunchScene()
{
if(EditorApplication.isPlaying == true) {
EditorApplication.isPlaying = false;
return;
}
EditorSceneManager.SaveCurrentModifiedScenesIfUserWantsTo();
EditorSceneManager.OpenScene("Assets/Scenes/Main.unity"); // 경로를 full-path로 적어준다.
EditorApplication.isPlaying = true;
}