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tool:blender:3-팁

Smooth 후에 깨지는 경우

smooth (Object Tools » Object » Smooth) 를 사용했는데, 메쉬에 노이즈가 생겨 깨진 것처럼 보일때,

  • Mesh » Normals » Recalculate 메뉴를 클릭해서, 다시 계산하게 하면 깨끗해진다.

UV wrap 정보 삭제

메뉴가 숨겨져 있어서 찾기 힘드네..

아래 스크린샷 위치에서 UV Maps 부분에서 - 버튼 눌러서 삭제

또는, space 바를 눌러서 Remove UV Map 선택 후 삭제

단축키

Ctrl+T
메쉬에서 삼각형형식으로 분리해준다. ( Triangulate Faces )
Ctrl+t, Ctrl+Shift+T
I
Insert Face
Shift Ctrl Alt F
Select Linked Flat Faces
F
Make Edge/Face
Alt F
Fill
Shift Alt F
Beautify Fill
Alt M
Merge
Alt S
Shrink/Fatten

tool/blender/3-팁.txt · 마지막으로 수정됨: 2013/03/05 11:49 (바깥 편집)