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language:unity:unity-manual:advanced

Event 함수의 실행 순서

http://docs.unity3d.com/Documentation/Manual/ExecutionOrder.html

  • 모든 Awake()
  • 모든 Start()
  • while( Time.deltaTime ) 안에
    • FixedUpdate()
    • Physics 연산
    • OnEnter/Exit/Stay Trigger
    • OnEnter/Exit/Stay Collision
  • 리지드바디의 인터폴레이션 적용
  • 마우스와 같은 입력 대응 이벤트
  • 모든 Update()
  • 모든 LateUpdate()
  • 렌더링

첫번째 Scene 로드

  • Scene 내부의 오브젝트에 대해서 모두 한번씩 호출 된다.

Awake
Start()가 실행 되기 전 또는 Prefab가 막 초기화 되었을때 실행. 오브젝트가 비활성 상태면 활성화 될때 호출.
OnEnable
오브젝트가 활성화 되면 호출. MonoBehaviour 인스턴스화 되었을때.

첫 프레임이 시작 되기 전에

Start
첫 프레임이 그려지기 전에

Update 순서

  1. FixedUpdate : Update()보다 더 많이 호출된다. FixedUpdate()에서는 Time.deltaTime을 곱할 필요가 없다.
  2. Update : 프레임당 한번씩.
  3. LateUpdate : Update()가 실행된 다음 프레임당 한번씩 호출된다.

Coroutine

  • yield; : 다음 프레임에 실행된다.
  • yield WaitForSeconds(2) : 모든 Update()가 실행된 다음에
  • yield WaitForFixedUpdate() : FixedUpdate() 다음에 * yield StartCoroutine(MyFunc)** : MyFunc()이 종료될때까지

힌트

  • Coroutine은 Update() 다음에 실행된다.
language/unity/unity-manual/advanced.txt · 마지막으로 수정됨: 2013/02/11 00:28 (바깥 편집)