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language:unity:4-vector-quaternion

두 오브젝트간의 각도와 방향 구하기

ObjA, ObjB 두 오브젝트에서 ObjA –> ObjB로 향하는 방향 구하기

// 방향을 구하고,
Vector3 _dir = (lastInput_ - transform.position).normalized;
// 방향을 바라보는 Quaternion을 구한다.
Quaternion _rot = Quaternion.LookRotation( _dir );

Sphere의 외곽 위치 구하기

Sphere에 SphereCollider를 추가하고, Collider의 외곽선 위치를 구한다.

조건

  • ObjA는 Sphere 타입의 오브젝트.
  • Sphere에 딱 맞는 SphereCollider를 추가해 두었다.
public SphereCollider insideCollider = null;
// insideCollider에 Collider를 구해 놓는다.
// ...
// 방향(각)은 위쪽 방향으로. 방향이 필요하면 미리 구해놓는다.
Vector3 _dir = Vector3.up;
// 오브젝트 중심위치에서, Collider의 radius 만큼 이동된 위치를 구한다.
Vector3 _a = transform.position + (_dir * insideCollider.radius);
language/unity/4-vector-quaternion.txt · 마지막으로 수정됨: 2013/02/20 18:25 (바깥 편집)