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language:unity:3-unity2d

Rigidbody2D

OnCollisionEnter2D not working

가 동작하지 않는 경우

  • ObjectA : (IsKinematic, On), BoxCollider2D
  • ObjectB : (IsKinematic, On), BoxCollider2D

부딪치는 오브젝트의 OnCollisionEnter2D()가 호출되지 않는다. Rigidbody(3D)는 되는 것 같았는데, 아무튼.

어느 한쪽이, “IsKinematic”을 끄지 않으면, 다이나믹 상태가 되지 않으면, 충돌 체크가 되지 않았다.

Sprite로 import

Texture Inspector

Texture Type : Sprite

  • Sprite Mode :
    • Single : 1장 짜리 스프라이트
    • Multiple : 1장에 여러 스프라이트가 포함되어 있다. Sprite Editor에서 편집 필요.
  • Packing Tag :
    여기에 적은 이름으로, 따로 패킹 되는 모냥.
  • Pixels To Units :
    월드좌표계에서 1 Unit에 해당되는 픽셀크기의 너비와 높이.
    100으로 적으면 100 픽셀 간격이 Unity3D 월드 좌표계에서 1이 된다는 것 같은데. 개념이 어렵네
  • Pivot : Pass
P마크는 (0,0,0)과 (1,0,0)에 있는데
텍스쳐는 256×256 크기이고
텍스쳐의 기본 크기를 128(위 화면)으로 설정했기 때문에
1 unit 이동된 P 마크는 텍스쳐 끝에 붙어 있다.
language/unity/3-unity2d.txt · 마지막으로 수정됨: 2014/03/19 10:24 저자 kieuns