내용으로 건너뛰기
긴스 위키 (GINS WIKI)
tag
사용자 도구
로그인
사이트 도구
도구
문서 보기
이전 판
Fold/unfold all
역링크
최근 바뀜
미디어 관리자
사이트맵
로그인
>
최근 바뀜
미디어 관리자
사이트맵
현재 위치:
긴스 위키 GINS wiki
»
개발 언어
»
유니티3D
»
ParticleSystem
추적:
검색
language:unity:3-파티클
이 문서는 읽기 전용입니다. 원본을 볼 수는 있지만 바꿀 수는 없습니다. 문제가 있다고 생각하면 관리자에게 문의하세요.
====== ParticleSystem ====== ParticleSystem으로 파티클을 플레이 하려면, <code> ParticleSystem.Play(); ParticleSystem.Stop(); </code> 이 두 함수가 사용되는데, <code> ParticleSystem.Emit(...); </code> 함수를 사용하면 가장 첫 파티클만 터진다. 매뉴얼에도 파티클 한개만 실행 한다고 되어 있으니 맞긴 맞지만.. 파티클 오브젝트를 늘 생성하지말고 emit만 다시 하라고 했는데, 시스템이 바뀌면서 이건 좀 틀린 이야기가 되었을려나. 이것도 Prefab으로 만들고, 풀링해야 그나마 나을려나 싶다. ====== ParticleEmitter ====== [[http://answers.unity3d.com/questions/262019/particle-system-doesnt-have-emitter-but-is-emittin.html|여기]]에 의하면, Unity4의 파티클과 이전의 파티클은 사용하는 개체가 다른데, 새로운 방식의 파티클에서는, ParticleEmitter를 사용할 수는 없는 것 같다. It looks like those should be grouped: Shuriken: * ParticleSystem * ParticleSystemRenderer * ParticleSystem.Particle The the old system: * ParticleEmitter * ParticleAnimator * ParticleRenderer * Particle ====== 파티클 종료 후 자동 deactive ====== <code csharp> // 좋은가 나쁜가.. 잘 모르겠다. using UnityEngine; using System.Collections; public class AutoDisableParticleSystem : MonoBehaviour { void OnEnable() { float _time = GetComponent<ParticleSystem>().duration; StartCoroutine( makeDisableMe( _time ) ); } IEnumerator makeDisableMe( float time_ ) { yield return new WaitForSeconds( time_ ); gameObject.SetActive(false); } } </code>
language/unity/3-파티클.txt
· 마지막으로 수정됨: 2022/12/07 22:30 저자
kieuns
문서 도구
문서 보기
이전 판
역링크
Fold/unfold all
맨 위로