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language:unity:3-오브젝트-컴포넌트-선택

오브젝트 선택 or 컴포넌트 선택

다른 게임 오브젝트의 컴포넌트나 스크립트 사용

public class example : MonoBehaviour {
  void Example() {
    transform.Translate(0, 1, 0);
    GetComponent<Transform>().Translate(0, 1, 0);
  }
}
 
public class example : MonoBehaviour {
  void Update() {
    <OtherScriptName> otherScript = GetComponent<OtherScriptName>();
    otherScript.DoSomething();
  }
}

게임 오브젝트 찾기

  • 찾기 귀찮으면 스크립트에서 게임 오브젝트를 파라미터로 받는 방법이 편한듯.
public class example : MonoBehaviour {
  void Start() {
    GameObject go = GameObject.Find("SomeGuy");
    go.GetComponent<OtherScript>().DoSomething();
    GameObject player = GameObject.FindWithTag("Player");
    player.GetComponent<OtherScript>().DoSomething();
  }
}
language/unity/3-오브젝트-컴포넌트-선택.txt · 마지막으로 수정됨: 2012/12/21 22:49 (바깥 편집)